Home 기초교리공부 1 침례 침례를 통하여 구원받은 자의 영적인 변화를 알 수 있다.
침례를 통하여 구원받은 자의 영적인 변화를 알 수 있다. PDF 인쇄 E-mail
수요일, 06 5월 2009 16:47

구원받은 자의 영적인 변화의 모형으로써 침례를 받는 것임을 성경을 말씀 하십니다
그 관련구절이 롬6장에서 알 수 있습니다.

롬6: 1~4  *3절,

1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가 넘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2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게 죽은 우리가 어떻게 더 이상 그 가운데 살겠느냐?
3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받은 우리가 그의 죽으심 안으로 침례 받은 것을 알지 못하 느냐?
4 그러므로 우리가 죽음 안으로 침례를 받아 그와 함께 장사되었으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인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지심과 같이 우리도 또한 생명의 새로움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위의 말씀은 죽었다 장사 되었다 부활한 것에 대한 영적인 변화에 대한 말씀으로
구원받은 자는 이 영적인 변화에 대한 모형으로서 침례를 받는 것임을 말씀 하십니다

이 영적인 변화의 모습을 알려 주시는 구절이 롬6: 5~10 입니다

롬6: 5~10 (영적인 변화)

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의 모양으로 함께 심겨졌다면 또한 그의 부활하심의 모양과 같이 되리라.
6 우리가 이것을 아나니 곧 우리 옛 사람이 그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죄의 몸을 멸하여 더 이상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않게 하기 위함이니라.
7 이는 죽은 자가 죄로부터 자유롭게 되었기 때문이라.
8 이제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으며
9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지셔서 다시는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더 이상 
그를 주관하지 못하는 줄 우리가 아노라.
10 그가 죽으심은 죄에게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가 사심은 하나님께 사심이라.

6,7절: 구원받은 자는 옛 사람이 그리스도와 같이 십자가에 죽었기에 곧 “죄”을 지을 수 없는 고로 죄에 종 노릇 하지 않는       것이며(영적인 변화: 혼과 몸이 분리)
8절: 부활에 대한 말씀(영적인 변화: 부활, 사망이 없고 영생)
9~10절: 구원받은 자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사망의 권세를 이긴 자들임을 말씀.

이 침례의 의미의 영적 변화는 새로운 피조물로 태어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침례”하면 모두가 “물 침례”만 생각하는데
위의 말씀에서(롬6장) 침례를 물 침례라 하지 않았음을 여러분은 보실 수 있습니다,
영적인 침례가 있는 것임을 이 구절을 통하여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곧 이 말씀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침례의 의미 중 영적인 변화는
그리스도와 하나 됨을 공개적으로 신앙 고백하는 것을 다시 한번 배울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선 구원받은 자가 구원 받은 후 세상에서 숨어서 크리스천이 아닌 척하고 세상과 같이 사는 것을 원치 않으시며
구원받은 자가 자신이 구원 받았음을 공개적으로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하는 고백을 원하시는 것 입니다.

롬6: 11의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정녕 죄에게는 죽은 자요,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는 산 자로 여기라.”
을 보면
구원 받은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서 살아야 하는 것으로 곧 새로운 피조물로서 살아야 하는 것 입니다. (죄에 죽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는 삶.)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