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1 침례 왜 침례식을 하는가?
왜 침례식을 하는가? PDF 인쇄 E-mail
수요일, 06 5월 2009 16:43

주님께서 명령하셨기 때문에 침례에 순종하는 것 입니다.

침례는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하는 것 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치 않는 행동은 참으로 우스운 것으로서
일 예로 카톨릭의 의식 중 미사에서 주문을 외우고, 향로를 돌리고, 모자를 쓰고,
교황은 지팡이를 들고 색색의 옷을 입는 등의 이상한 의식들을 이들은 심각하게 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것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치 않은 의식으로 헛된 것입니다.

침례 식은 외향적이 아닌 하나님 말씀이기에 침례 식을 하는 것 입니다.

마28: 18~20

18 그 후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오셔서 일러 말씀하시기를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권세를 나에게 주셨도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가르치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며
20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보라,
내가 세상 끝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하시더라. 아멘.

위의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으로
모든 민족들에게 복음을 전파하고(가르치고) 침례를 주라 하시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복음을 전파한 후 침례를 주라 하심의 명령입니다
그러나 개역성경은 이 구절을“모든 민족을 가르치고”을 ⇒ “모든 족속을 제자를 삼아”라고 변개함으로 복음전파 하는 것이 아닌 제자를 삼는 일을 하고 있는데(제자 Program) 성경의 제자라는 것은 모든 것을 버리고 십자가를 따라 가는 자를 말 하는 것으로 구원을 받는 것과는 틀린 것 입니다.

성도들이 해야 하는 것은 복음을 가르쳐 복음을 믿게 하고 제자가 되게 해야 합니다.
개역성경에서 모든 족속을 제자 삼으라 하니 제자 삼는 일에 열중하는 기독교 단체 등은 복음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행위가 먼저가 되고 구원 시키는 일이 없어진 것입니다.

행위는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성령님을 따라 갈 때에 자연적으로 나오는 것 입니다
곧 순서가, 침례 받지 않은 자를(구원받지 못한 자) 제자를 삼을 수 없는 것 입니다.
침례는 구원받고 순종하는 것이기 때문인 것 입니다.

 
배너
Copyright © 2025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