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성경적 교리 시리즈 인간 1. 인간 – 세 부분으로 된 존재 (2)
1. 인간 – 세 부분으로 된 존재 (2) PDF 인쇄 E-mail
일요일, 03 5월 2009 23:32

지난 주에 설명하였듯이 인간은 몸, , 영을 된 존재인데 많은 목사들은 잘못된 성경과 인본주의 교육으로 인간이 어떤 존재인지도 모르며 수많은 사람들을 혼동시키고 있는 중이다.

분당 예수 소망 교회 곽선희 목사는 그의 책 <사도의 정체 의식>(계몽문화사 p.227)에서 다음와 같이 주장하고 있다. “성경에 보면 이분설도 있고 삼분설도 있습니다. 둘이 함께 있습니다. 이건 이분설입니다. 그러나 오늘 본문에는 삼분설이 있습니다. 영과 혼과 육이라 하였습니다. 이는 신학적으로 대단히 중요한, 까다로운 문제입니다.”

곽선희 목사가 이처럼 자신도 혼동하여 까다롭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변개된 성경 (개역한글판성경)에는 실제로 몸과 영혼이라고 나오기 때문이다.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개역한글판성경, 10:28). 이 외에도 개역한글판성경에는 거의 모든 경우 영과 혼이 합쳐진 것처럼 표현되어 있다. ( 86:4, 18:4, 12:19, 2:26 )

그러나 하나님께서 영감으로 주시고 섭리로 보존하신 한글킹제임스성경은 인간에 대해 그렇게 가르치지 않는다. 바른 성경은 마태복음 10:28을 다음과 같이 기록한다. “또 너희는 몸은 죽일 수 있으나 혼은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차라리 혼과 몸을 모두 지옥에서 멸하실 수 있는 그분을 두려워하라.” 하나님께서 자신의 형상을 따라 창조하신 인간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많은 목사들이 변개된 성경으로 인해 죄인이 예수를 믿을 때 죽은 영이 거듭나고 죄지은 혼이 모두 죄를 용서받고 지옥으로부터 구원받는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것이다.

변개된 성경은 다음 구절처럼 영과 혼을 구분 못하게 한다. “밤에 내 영혼이 주를 사모하였사온즉 내 중심이 주를 간절히 구하오니 이는 주께서 땅에서 심판하시는 때에 세계의 거민이 의를 배움이니이다” (개역한글판성경/개역개정판, 26:9). “내 혼으로 내가 밤에 주를 사모하였으며, 정녕 내 안에 있는 내 영으로 내가 일찍 주를 찾으리니, 이는 그때에 주의 공의가 땅에 있으며, 세상의 거민들이 의를 배울 것임이니이다”(한글킹제임스성경, 26:9) 여기서 개역한글판성경은 혼(soul)영혼으로, (spirit)중심으로 번역했다. 이런 변개된 성경으로는 몸, , 영에 대해 알 수가 없는 것이다.

신약에서도 변개된 성경으로 인해 인간에 대해 도저히 알 수 없게 만들었다는 증거를 다음 구절들을 보면 이해할 것이다. “그때 마리아가 말하기를 내 혼이 주를 드높이며 내 영이 하나님 내 구주 안에서 기뻐하였도다. 이는 주께서 자기 여종의 낮은 지위를 살펴보셨음이니, 보라, 이제부터는 모든 세대가 나를 복받은 사람이라고 부르리라. 전능하신 분이 위대한 일을 내게 행하셨으니 그분의 이름이 거룩하시도다”(한글킹제임스성경, 1:46-49). 변개된 개역한글판성경/개역개정판은 내 혼이 주를 드높이며내 영혼이 주를 찬양하여내 영이 하나님 내 구주 안에서 기뻐하였도다.”내 마음이 하나님 내 구주를 기뻐하였음으로(47) 변개시켰다.

또한 마태복음 16:26에서는 목숨으로, 요한복음 12:27에서는 마음이라 했으며 사도행전 15:24에서도 마음이라고 변개시켰다. 이런 경우가 구약에서만 520회이며 신약에서는 117회나 된다. 이 숫자는 혼을 잘못 번역한 경우이며 영이 변개된 숫자는 무려 1,586회나 된다. 이러한 개역 성경을 쓰는 한국 목사들은 바른 한글킹제임스성경을 지속적으로 거부하며 교인들을 무지와 혼동 속으로 깊이 빠지게 하고 있으니 독자들은 지금부터라도 바른 한글킹제임스성경으로 진리에 눈 뜨길 기도드린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