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교회의 징계 4. 교회가 공개적으로 징계하는 유형과 방법.

교회 사진

4. 교회가 공개적으로 징계하는 유형과 방법. PDF 인쇄 E-mail
수요일, 30 5월 2012 00:36

4. 교회가 공개적으로 징계하는 유형과 방법

1)범죄한 자들은 공개적으로 책망하라.

딤전5: 20 모든 사람들= 그리스도인

범죄한 자들을 모든 사람들 앞에서 책망하여 다른 사람들도 두려워하게 하라.

범죄한 자들은 모든 사람들 앞에서 책망, 곧 공개적으로 책망함으로써 이를 듣고 보는 다른 사람들을 두려워하게 하게 하고, 이렇게 함으로써 죄로부터 다른 성도들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이다.

2)교회 내에 무질서한 자를 훈계하라.

살전5: 14 형제들아~ 무질서 자들을 훈계하며~

형제들아, 너희에게 권고하노니, 무질서한 자들을 훈계하며 낙담한 자들을 위로하고 약한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들에게 오래 참으라.

교회 내 무질서한 자들을 훈계하고: 하나님은 질서의 하나님이시며, 무질서 함으로써 교회 내의 규칙을 어기는 자들을 훈계하라고 하시는 말씀으로 또한 낙담한 자들을 위로하고(상처받은 자들), 약한 자들을 붙들어 주는 것으로 이러한 일들을 행할 때는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음으로 행하여야 하는 것이다.

이런 무질서한 자를 훈계하고, 이보다 더나가서 무질서하게 행동하며, 전통을 따라 행하지 않는 모든 형제는 멀리 하라고 하신다.

3) 무질서함에서 돌아서지 않는 자와는 교제를 끊으라.

살후3: 6~7, 10~12

6형제들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에게 명하노니, 무질서하게 행동하고
   우리에게서 받은 전통을 따라 행하지 않는 모든 형제를 멀리 하라.
7너희가 어떻게 우리를 본받아야 할 것인지를 너희 스스로가 아나니 우리는 너희 가운데서 
   무질서하게 행하지 아니하였으며
10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도 너희에게 명하기를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라
     하였노라.
11우리가 들으니 너희 가운데서 무질서하게 행하여 전혀 일하지 아니하고 참견 잘하는 자들이
     있다 하니
12이제 우리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런 자들에게 명하고 권하노니 조용히 일하고
      자기 양식을 먹으라.

예를 들면 “교회에서 모든 사람이 똑 같이 일을 하는데 따르지 않는 자들”로 8절부터 11절과 같은 자들이다.(살후2: 2 에서마지막 때라 하면서 자신이 해야 할일을 하지
                         않음으로 교회의 질서를 깨트린다.)

이런 무질서하고 성경의 전통을 따라 행하지 않는 자들에게 권고하여도(12절: 조용히 일하고 자기 양식을 먹으라”고) 이를 듣지 않을 때는~”

살후3: 14~15

14누구든지 이 편지에 쓴 우리의 말에 순종치 않거든 그를 주목하여 사귀지 말고 그로 하여금
     부끄럽게 하라.
15그러나 원수같이 여기지 말고 형제로서 권고하라.

“그를 ①주목하여 ②사귀지도 말고 그로 하여금 ③부그럽게 하라”고 하신다.

앞에서 보았던  마18: 17절과 같이 이교도나 세리같이 여기라는  말씀과 같은 말씀이다. 이러한 자들에게 이렇게 교제를 끊는 이유가 이들이 “자신의부끄러움을 알고 회개에 이르게 하기 위한 것이지 사랑이 없음이 아니다”

4)교리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① 그들의 입을 막으라: 디1: 11

더러운 이익 때문에 가르쳐서는 안 될 것들을 가르쳐서 집들을 온통 뒤집어 놓는 그들의 입을 막아야 될 것이라.

디1: 11의 이런 자들은 자신의 더러운 이익을 위한 것으로 이들의 교리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 엄히 꾸짖어 다른 사람들이 이들의 교리에 현혹되지 못하게 해야 함이다.

②이단종파의 사람과는 단절하라

디3: 10
이단 종파에 속한 사람은 한두 번 훈계한 후에 거절하라.

이단 종파에 속한 사람에게는 한두 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이를 듣지 않을 때는 대응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요이1: 9~11

9범죄하고 그리스도의 교리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하나님이 없으나, 그리스도의 교리
   안에 거하는 그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이 있는 자니라.
10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오되 이 교리를 가지고 오지 아니하면 그를 집에 영접하지도 말고
     그에게 문안하지도 말라.
11이는 그에게 문안하는 자는 그의 악한 일들에 참여하는 자임이라.

이단 교리를 가져 오는 자들은 하나님이 없는 자들 곧 그리스도의 신성을 믿지 않는 자들 이기에 이들을 집에 들이지도 말고 아는체도 하지 말라는 말씀인데…  어떻게 그리스도인이 그렇게 할 수 있나요? 하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그 사람은“악한 일에 참여 하는 것”이 된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