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하나님의 뜻 5. 우리들은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나?

교회 사진

5. 우리들은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나? PDF 인쇄 E-mail
화요일, 15 5월 2012 23:17

5. 우리들은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나?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는 조건들과 같이(헌신. 성별, 주를 신뢰, 기뻐,맡기고~) 우리의 삶이 하나님께 드려졌을 때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을 계시하시는데, 어떻게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가?

1) 하나님의 말씀으로 알 수 있다.

우리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젖어 있을 때(읽고,공부하고, 들으며~), 곧 우리의 생각과 삶이 하나님의 말씀에 젖어 있을 때(몰두) 하나님의 뜻을 찿아 알 수 있다.

하나님께선 매일 매일 우리의 삶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시고(요14: 26)
특별하게 우리에게 주신다

“기도원이나 계룡산 같은 곳에서”성경을 본적도, 읽은 적도 없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말씀을 알게 하시지 않는다.
이들이 그 무엇을 받았다거나 보았다는 것은 마귀가 준 것으로 마귀는 성경을 잘 아는 자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 때(젖어 있을 때) 자신이 생각지도 못한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 할 수 있는 것으로 “하나님의 뜻을 확신 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는 것으로 성경을 알지 못하는 자에게 가르침을 받은사람들이 말하는 "환상을 보았다, 이상한 체험을 경험 하였다 는 식으로 하나님의 뜻을 알았다고 하는 것은"  마귀에게 사로잡힌 것이다.

2) 성령님께서 주시는 내적 확신으로 알 수 있다.

요16: 13 진리의 영이신~

그러나 진리의 영이신 그분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로 인도하시리라. 그분은 스스로 말씀하지 아니하시며, 무엇이나 들은 것을 말씀하실 것이요, 또 너희에게 다가올 일들을 알려 주시리라.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이고, 성령님이 진리로(하나님의 말씀) 인도하신다
여기서 우리가 알 아야 할 중요한 것은 성령님이 주시는 내적확신과 하나님의 말씀이 틀릴 때는 이 확신은 성령님이 주신 것이 아닌 우리의 마음속에서 속삭이고 속이는 자인 악령이 준 것 임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요일4: 1 에서 영을 다 믿지 말고 시험하라고 하시는 것이다.

세상은 보이지 않는 영들에 의하여 control 당하기에 여러 종교가 있는 것이고, 어떤 영이 그 종교들을 지배하는 것이며, 이 영들은 하나님의 영이 아니다.

우리들이 요일4: 1과 같이 영을 시험할 때 “하나님의 말씀과 비교”하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필요하다.(하나님의 영이 아니면 버려 달라는 기도와 그리고 하나님의 인도함을 기도)

좋은 예가 “방언”이다 / 방언은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한 유대인의 표적으로(고전14: 22, 고전 1: 22) 방언은 성령의 인도함이 아닌 사탄의 영이다.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영은 3가지이다(사람의 영, 사탄의 영, 하나님의 영)
목사의 말이 성경과 틀릴 때는 사람의 영 또는 사탄의 영인 것이다.

3) 환경으로 알 수 있다

그리스도인의 환경은 우연히 발생하지 않는다
환경을 주시할 때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하나님께서 원치 않으실 때는
성도의 가는 길을 막으신다

이 때 짜증을 내고, 불평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으로 오히려 “하나님의 막으심”을 감사 하고, 하나님께 다른 길을 열어 달라고 기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렇게 판단할 수 있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하나님과의 교제 가운데 살 때 가능한 일이다.

좋은 일 나쁜 일, 기쁜 일, 슬프고 어려운 일 등 모든 일이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롬8: 28)
그리스도인에게 일어나는 일들은 우연한 것이 없는 것으로 이렇기에 우리들은 “모든 환경” 을 주시 해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직접 계획하신 환경이 있고, 하나님께서 원치는 않으시지만 허락 하신 환경이 있다(죄로 인한 징계)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 돌아 오게 하시기 위해 사건, 사고 가 있을 수 있는 것이다.(예: 사도바울의 가시/ 자고치 못하도록 고후12: 7)

3) 성도의 조언으로 알 수 있다

잠11: 14

의논이 없으면 백성이 망하나, 의논자가 많으면 안전하니라.

가족,친지, 목사님. 믿음의 형제 자매의 충고로 알 수 있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