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그리스도인의 적 (세 가지 적) 2. 그리스도인의 두 번째 적: 세상.

교회 사진

2. 그리스도인의 두 번째 적: 세상. PDF 인쇄 E-mail
화요일, 17 4월 2012 22:48

2. 그리스도인의 두 번째 적: 세상.

성경은 이 세상에 있는 것들이 무엇이며, 어떠한 것임을 정의 하신다.

요일2: 16 세상System인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생의 자랑”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생의 자랑이요, 아버지께 속한 것이 아니라 세상에 속한 것이기 때문이라.

크리스챤의 두 번째 적은 세상인데 이 세상은 “자연, 우주 등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닌 세상의 구조(System) 인“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생의 자랑”를 말한다.

사람들은“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생의 자랑”이 세 가지가 동기가 되어서 살아 가기에 하나님과 반대되는 것들을 추구한다

세상을Control하고 있는 사상들은 모두 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적하는 것들인데
그 대표적인 사상들을 보면서 세상의 구조에 대하여 살펴보자.

(1) 자유주의 사상(Liberalism)

자유주의 사상은 “하나님의 말씀은 상관하지 않고 육신이 생각하는대로 자신의 뜻대로 사는 것을 옳다고 하는 사상으로”이 자유주의자들은  “육신에서 나온 철학으로” 그들의 논리를 정립하였다.

세상은 어차피 타락하게 되었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기초로 한 모든 생각과 의견이 받아들여 질 때는 문제가 덜하다 그러나 이러한 자들이 세상을 지배할 때는 이 세상은 급속하게 타락한다.

(2) 세속주의(Secularism)

비도덕적이고, 경건치 못한 사상으로 “인간의 의사결정이 종교에 간섭받지 않고 객관적 증거와 사실에 기초해야” 한다는 사상이다,  세상적인 것을 추구하는 논리를 볼 때  자유주의와 동일한 사상이다.

(3) 인본주의 (Humanism)

하나님 중심이 아닌 인간중심인 사상으로, 인간이 중심이 되기에 모든 판단의 기준이 하나님이 아닌 인간이 된다.

인본주의자들이 내세우는 “자선사업, 복지사업, 육영사업”등은 그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지만 이러한 일들은 겉으로 보기에는 옳고, 바른 것 같지만 성경과 비교할 때
비 성경적인 것이다 그 이유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첫 번째가 아니라 인간이 하나님 위에 있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종국에는 타락의 길로 가는 사상이다.

(4) 사회주의(Socialism)

민중이 생산의 수단을 소유하고, 분배하고 운영하는 공동경제 체제로 “평등하게 분배”받는 사회를 지향하는 사상이다

이들은 자신들이 말하는“민중의 평등, 공동소유와 분배”등의 단어 뜻과는 반대 되는 특정한 자들만이 소유하고 다수 민중은 무기력하게 만드는 사상이다.

사회주의는 공산주의로 가는 전 단계로 지금 유럽, 미국으로 확산 정착되고 있다.
이 사회주의는 개인이 정부에 의지해서 사는, 곧 정부에Control받는 세상으로 가게 되어서 정치, 경제, 사회가 하나가 되고 유엔을 중심으로 단일 정부가 되는 성경적으로 마지막 때인 적그리스도의 통치에 들어가는 발판이 되는 단계이다.


(5) 하나님의 창조론을 반대하는 진화론적 사상들.

진보되고  향상된 세상을 추구하는 모든 자들이 이에 속한다.
이러한 세상은 성경에 기초하여 살려는 사람들에게는 살기 힘든 세상으로, 이런 사상들은 급속하게 진행 되고 있다

(6) 물질 만능 주의

물질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사상으로,
영적인 것들과 도덕적인 것,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것이 아닌 물질이 모든 것이 된다.

우주의 근본적 실제는 “정신이나 관념이 아닌 물질로서 모든 정신적 현상도 물질의 작용이고 물질의 산물”이라는 공산주의 유물론으로 이들에겐 God이 없다

이런 모든 사상들이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대적하는 것들이다.
세상이 이러한 사상으로 진행 되기에 인간은 타락하지 않을 수 없는 것으로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두 번째 적인 “세상”이다.

이 세상은 “타락과 쾌락을  위주로 하여서” 모든 악의 뿌리인 돈을 벌기 위해서
음악, Tv, Internet, Movie, 술 담배, 마약 등 세상적인 것들을 만들어 사용하여서
세상을 지배한다

이러한 세상이기에 원수인 적을 알고, 이 적을 대적해야 하는 것이다.

고후6: 14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

믿지 않는 자들과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 의가 불의와 어찌 관계를 맺으며 빛이 어두움과 어찌 사귀겠느냐?

이 구절의 “믿지 않는 자들”이란 위의 6가지로 정리한 사상을 가진 자들과 세상으로 이러한 사람들과 함께 세상에 빠져서 죄 가운데 있을 필요가 없는 것이다

즉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해서 복음을 증거를 해야 하는 것은 성도들이 해야 하는 일이지만 그렇다고 세상 속에서 빠져서 이들과 멍에를 멜 필요는 전혀 없는 것으로 곧 더러운 장소, 더러운 음악, Tv, Internet, Movie, 술 담배, 마약등과 성별해야 함이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1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