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은 일차적으로 우리에게 교리를 가르쳐 주시기 위해서 기록되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훈육하기에 유익하니”(딤전 3:16). 그러나 기존의 개역한글판성경은 3만 군데가 틀려 있는 데다, ‘교리’라는 단어조차 ‘교훈’, ‘가르침’ 등으로 변개됨으로써(마 15:9, 22:33, 막 1:22, 4:2, 7:7, 11:18, 12:38, 요 7:16,17, 행 5:28, 13:12, 17:19, 롬 6:17, 16:17, 고전 14:6, 딤전 1:10, 4:13, 5:17, 딤후 3:10, 딛 1:9, 요이 9, 계 2:14,15,24 등) 그 성경을 쓰는 사람들은 성경의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교리들에 무지한 실정이다. 올바른 성경 교리에 무지할 때 사람들은 거짓 교리를 받아들이게 된다. 소위 성령의 “능력”을 주장하는 은사주의 거짓 목사들은 성경의 건전한 교리는 무시하면서 자기들이 가르치는 마귀들의 교리는 힘껏 수호하고 있다.
성경은 일곱 가지 부활을 말씀한다. 이 일곱 부활을 제대로 이해할 때 성경 교리의 많은 부분에 눈을 뜨게 된다.
1.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나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다.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성경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셔서”(고전 15:3,4).
2. 구약 성도들의 부활 - 고린도전서 15:23에서 “그리스도가 첫 열매들이요”라고 말하고 있다. ‘첫 열매들’(firstfruits)이라는 말은 복수로서, 누군가가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했음을 말해 준다. “그런데 보라, 성전의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둘로 찢어지고 땅이 흔들리며 바위들이 갈라지고 무덤들이 열리며 잠들었던 많은 성도들의 몸이 일어났으며 주께서 부활하신 후에 무덤에서 나와 거룩한 도성으로 들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더라.”(마 27:51,53).
3. 그리스도인의 영적인 부활 - 구원받지 못한 자연인이 거듭나서 그리스도인이 되는 그 순간에 죽었던 그의 영이 살아나는 부활을 말한다. “그러나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께서...죄들 가운데서 죽었던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으니(우리의 몸이 아니라 영이)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니라...”(엡 2:4-6).
4. 이스라엘 민족의 부활 - 미래에 이스라엘은 한 나라로서 부활할 것이다.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현명하다고 자만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이 신비를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이방인들의 충만함이 차기까지는 이스라엘의 일부가 완고하게 된 것이라.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기록된 바와 같이 ‘구원자가 시온에서 와서 야곱에게서 경건치 아니한 것을 제거하리라’”(롬 11:25,26). 1948년에 예루살렘으로 귀환하기 시작한 이스라엘은 대환란 때 민족적으로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되지만, 주님께서는 그들의 죄를 깨끗이 씻으시고 천년왕국 때 최고 국가로서 세우실 것이다.
5. 신약 성도들의 부활 -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하늘로부터 친히 내려오시리니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리고 나서 살아남아 있는 우리도 공중에서 주와 만나기 위하여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려올라 가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영원히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6-18). 그리스도께서 공중에 재림하실 때 주님 안에서 죽은 자들은 부활될 것이고 지상에 살아있던 자들은 휴거될 것이다.
6. 두 증인의 부활 - 대환란 때 두 증인 즉 엘리야와 모세가 다시 돌아와서 “회개하라”고 전파할 것이며, 이들은 적그리스도에 의해 목베임을 당해 죽지만 사흘 뒤에 부활하여 하늘로 들려올라갈 것이다(계 11:12).
7. 죽은 자들의 부활 - 구원받지 못하고 죽은 모든 자들이 부활하여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죄를 심판받고 불못(lake of fire)에 던져질 것이다. “또 내가 큰 백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니.. .또 내가 죽은 자들을 보니, 작은 자나 큰 자나 하나님 앞에 서 있는데...죽은 자들은 자기들의 행위에 따라 그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더라...누구든지 생명의 책에 기록되지 않은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계 20: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