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한국일보 바른교리 (9) 하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것을 부인하며(딤전 3:16)...
(9) 하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것을 부인하며(딤전 3:16)... PDF 인쇄 E-mail
금요일, 29 5월 2009 14:39

  변개된 성경들은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기 위해 디모데전서 3:16의 하나님(God)께서 “육신으로 오신” 사실을 변개시켰다. 그러나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디모데전서 3:16의 말씀을 그리스도의 신성을 가장 강하게 증명하는 구절로 인용한다(Section 8, Part 2).

 

 

한글킹제임스성경

경건의 신비는 논쟁의 여지없이 위대하도다. 하나님께서는 육신으로 나타나셨고 성령으로 의롭게 되셨으며 (딤전 3:16)

변개된 성경들
(개역한글판, NIV, NASB 등)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입으시고...

 

 

  신구약 성경 전체에서 가장 분명히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God)이시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이 구절에서 하나님을 그(He)로 바꿔 버린 것이다. 여호와의 증인 같은 이단들은 예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것은 인정하지만(천사들도 육신으로 나타난다) 하나님이신 것을 믿지 않는데, 이 구절이 변개되면 그런 이단들을 물리칠 수가 없어 무지한 자들이 그런 집단에 빠지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지옥으로 가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예수님께서 창조주 하나님이신 사실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딤전 3:16이 들어 있는 300여 개의 헬라어 사본 중에서 오직 다섯 개의 변개된 사본만이(이들은 9,12,13세기의 후대의 사본들이다.) “하나님”을 삭제하고 있다. 사람들이 이 부분을 “God”으로도 “who”로도 추론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대문자 필사본과 알렙, 특히 A와 C사본이 변개되었다. 그러나 실명사 “God” 대신에 관계대명사 “who”로 되어 있는 사본으로는 완전한 문장이 성립되지 않는다. 주어가 없어진 것을 변명하기 위해 NIV나 신세계역본(NWT), 개역한글판성경 등 변개된 성경들은 임의적으로 “who”를 빼내고 새로운 단어인 “그”(he)를 집어넣었다. 또한 NASB는 “who”와 “he”를 동시에 사용했다. 이러한 첨삭을 통해 변개된 성경들의 디모데전서 3:16은 심지어 후대의 다섯 개 대문자필사본을 비롯해 그 어떤 헬라어 사본에도 없는 근거없는 본문이 되고 말았다.

 

  변개된 성경 등에서 “하나님”이 빠진 것은 브루스 메츠거가 “현재 연합성서공회 원문의 기초로 사용하고 있다.”고 말한 1881년의 웨스트코트와 홀트의 에 근거한 것이다. 변개된 성경 위원회 위원이었던 두 명의 일신교도(삼위일체를 부인하고 유일 신격을 주장하여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함) 스미스와 데이어는 성경 개정 자들이 “하나님”을 누락시킨 이유를 이렇게 드러내고 있다. “고대 사본들에 나타나는 하나님이란 단어는 개정 자들에 의해 더 이상 지지될 수 없다고 선언되었다... 왜냐하면 그 본문은 단지 겸손한 교사에 불과했던 그를 성육신된 말씀 즉 육신으로 나타난 하나님으로 바라보려 했던 기독교 초기시대의 경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파생된 자연스런 결과이기 때문이다.”

 

  이들이 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하는 사본 한 두 개를 찾아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4세기의 아리안주의자들은 5세기의 네스토리안들이 되었다. 이들은 다시 16세기에 소시니안들이 되었고, 현재는 여호와의 증인들이 되었다. 조지 비숍 박사는 이렇게 요약한다. “‘육신으로 나타난 그’라고 하는 본문은 지난 1800년 동안 일신교도들이 일관되게 주장해 온 표현과 정확히 일치하는 표현이다.” 변개된 성경들은 여러 곳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신으로 나타나신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부인하여 이단들을 만들어 내었고 많은 사람들을 지옥으로 가게 하는 데 혈안이 된 사탄에게 일조를 하고 있는 것이다.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