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성령의 열매(5) PDF 인쇄 E-mail
토요일, 13 6월 2009 12:09
성령의 열매 중 세 번째는 화평(peace)이다. “그리하면 모든 지각을 초월하시는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7). 여기에서의 평강은 성령의 열매인 화평이다. 화평은 사람의 혼을 만족시킨다. 특히 골로새서 3:15과 연관시켜 읽어 보라. “하나님의 화평이 너희 마음을 다스리게 하라...” “내가 너희에게 화평을 남겨 두나니 나의 화평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요 14:27).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이 세상에 있는 동안 고난이 있게 될 것이지만 고난이 있는 동안 화평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성적 강박관념에 시달리고 있는 이 세대와, 생각과 마음에 화평이 없는 배교한 교인들 중에 성령의 화평을 얻는 데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여호수아 리프만(Joshua Liebmann)은 생각의 화평(Peace of Mind)이라는 책을 썼다. 폴톤 쉰(Fulton Sheen)은 혼의 화평(Peace of Soul)이라는 책을 썼고 빌리 그래함(Billy Graham)은 하나님의 화평(Peace of God)이라는 책을 썼다. 그러나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그의 십자가의 보혈을 통하여 화평을 이루고 땅에 있는 것이나 하늘에 있는 것이나 그에 의하여 모든 것이 자신과 화해하는 것이라”(골 1:20). 즉 이 말씀은 현대의 배교한 교회들과 은사주의의 교회 연합 운동을 하고 공산주의적 성격을 띤 인간 중심의 자유주의자들을 감지해 내는 또 다른 방법이 된다. 그들은 구원의 확신이 없다. “사랑 안에는 두려움이 없나니, 온전한 사랑은 두려움을 쫓아내느니라. 이는 두려움에는 고통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해지지 못하였느니라”(요일 4:18). 여러분이 구원받았다면, 영생을 소유한 것이고 성령님께서 여러분 안에 내주하시는 것이다. 여러분은 구원받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 구원에 대해 평강을 소유하고 있음도 알고 있다. 그러나 구원에 관해 두려워하는 자는 다른 영에 의해 놀아나고 있는 것이다.

 

  성령의 열매 중 네 번째는 오래참음이다. 이것은 “인내”를 말한다. 자연인은 인내하지 못한다. 새성품을 소유한 새 사람은 오래 참으시는 주님과 닮게 된다.

 

  성령의 열매 중 다섯 번째는 친절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친절하고 호의적인 분으로 알려져 있다 친절은 겁쟁이와는 아무 관련이 없음을 알아야 한다. 친절은 거칠게 말하는 것과는 관련이 없다. 마태복음 23:33에서 말씀하신 분은 “친절한 예수님”이셨다. “너희 뱀들아, 독사들의 세대야, 어떻게 너희가 지옥의 저주에서 피할 수 있겠느냐?” 요한복음 8:44에서 말씀하신 분은 “친절하신 예수님”이셨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나와서 너희 아비의 정욕을 행하고자 하는도다.” 요한복음 8:46-47에서 말씀하신 분은 친절한 예수님이셨다. “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에 대해서 힐책하겠느냐? 그러나 내가 진리를 말하는데 어찌하여 너희는 나를 믿지 아니하느냐?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느니라. 너희는 하나님의 말씀들을 듣지 아니하나니, 이는 너희가 하나님으로부터 나오지 않음이라.”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 분은 친절하신 예수님이시다. “...이는 너희가 회칠한 무덤들처럼 실로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으로 가득 차 있도다.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들에게 의롭게 보이나 속에는 위선과 불법으로 가득 차 있도다”(마 23:27-28). “친절한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너희 저주받은 자들아, 내게서 떠나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준비한 영원한 불 속으로 들어가라”(마 25:41).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