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중앙일보 성경 변개의 역사 (80) 성령의 역사 (12)
(80) 성령의 역사 (12) PDF 인쇄 E-mail
화요일, 23 6월 2009 23:33

성령님께서는 성도를 거룩하게 하시고(살후 2:13) 따로 분리하여 성결케 하신다(벧전 1:2). 즉 성령님께서는 성도를 세상으로부터 분리시키시며 하나님께서 쓰실 수 있도록 하나님을 위해 떼어놓으신다고 성경에서는 말씀하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교회에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성별되어 살지 않기 때문에 불신자들이 그리스도인들은 위선자들이며 교회에 이런 자들로 가득 차서 교회에 나가기 싫다는 소리를 주변에서 종종 듣는다. 왜 성경에서는 성령님께서 성도를 거룩하게 하시고 성결케 하신다고 하셨는데 교회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못한가?

그 이유 중 첫째는, 교회에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말씀으로 구원받지 못하였기 때문에 비록 교회는 다니지만 새로운 피조물로 탄생한 적이 없는 것이다. 그들은 이상한 체험과 종교 행위와 선행으로 구원받았다고 착각하지만 정작 구원받지 못한 종교인들인 것이다. 복음의 말씀을 믿고 구원받은 사람은 새로운 피조물이 된다고 성경에서 증거하고 계시고 성령님께서 거룩케 하셨다고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고후 5:17). 독자들도 자신이 언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는지 생각해 보고, 만일 새로운 피조물이 된 시점이 없다면, 지금 죄를 회개하고 자신의 의를 버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여 하나님의 의를 받고 새로운 피조물로 다시 태어나야만 무서운 지옥불 속에서 영원히 멸망당하지 않을 것이다.

또다른 이유는 성령, 성령 외치지만 정작 마귀가 성령으로 속인 더러운 영을 받은 자들이 교회에서 열심을 내고 정신병자들처럼 울고불고 거품을 물고 노래하고 소리지르고 박수치는 것들을 거룩한 성령의 역사라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사람이 어떻게 그런 광적인 집회에 나가서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겠는가? 마귀의 영에 사로잡힌 자들만이 마귀에 속아서 그렇게 하는 것이 성령 충만한 자라고 믿는다. 멀쩡한 사람도 그런 교회에 오래 다니다 보면 오염되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비정상적인 생각으로 바뀌게 되며 오히려 그것이 진짜 교회라고 믿게 되는 것이다.

이런 교회에서 열심을 내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성령으로 거룩케 된 증거가 없고 세상에서 성별되어 사는 것이 아니라 교회 다니지 않는 사람들보다도 거짓말도 밥먹듯이 하고 거짓말 한 것이 드러나도 뻔뻔스럽게 하나님의 일을 하기 때문에 그렇게 말했다는둥 전혀 회개하는 기색이 없다는 점이다. 성경에서 이런 자들은 “그들이 하나님을 안다고 고백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나니, 가증한 자요, 불순종하는 자요, 모든 선한 일에 버림받은 자들이라”(딛 2:16)고 증거하신다. 또한 이런 교회를 인도하는 사역자들은 “그들은 불의의 대가를 받게 되리니 대낮에 흥청거리는 것을 낙으로 여기며, 너희와 더불어 잔치를 즐기는 동안에도 자신들의 속임수로 방탕하니 그들은 점과 흠이요, 음욕이 가득찬 눈을 가지며 죄로부터 단절될 수 없고, 견고하지 못한 혼들을 유혹하며 그들은 마음이 탐욕으로 단련되었으니 저주받은 자식들이니라. 그들이 바른 길을 버리고 빗나가서 브올의 아들 발라암의 길을 따르는도다. 그는 불의의 삯을 사랑하였으나 자신의 죄악으로 인하여 책망을 받았으니 말 못하는 나귀가 사람의 음성으로 말하여 그 선지자의 미친 짓을 막았느니라. 이들은 물 없는 샘이요, 폭풍에 밀려다니는 구름이니 이들을 위하여 흑암의 안개가 영원히 간직되어 있느니라. 그들은 헛된 말로 자랑하며, 잘못된 생활을 하는 자들에게서 온전히 피해 나온 자들을 육신의 정욕과 더 많은 방탕함으로 유혹하며, 그들에게 자유를 약속하나 자기들 자신은 타락의 종들이니 누구든지 정복을 당하면 그는 정복한 자들의 종이 되는 것이라”(벧후 2:13-19).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