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천년왕국
계20: 4~ 12
4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그들이 그 위에 앉았는데 심판이 그들에게 주어졌더라. 또 예수에 대한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베임을 당한 사람들의 혼들도 보았는데, 그들은 그 짐승에게나 그 형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의 표를 그들의 이마 위에나 손에도 받지 아니하였더라. 그러므로 그들은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을 통치하더라. 6첫 번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는 복되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오히려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들이 되어 천 년 동안 그와 함께 통치하리라. 7그 천 년이 끝나면 사탄이 그의 감옥에서 풀려나, 8땅의 사방에 있는 민족들,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려고 나가서 그들을 함께 모아 전쟁을 일으키리니 그 수가 바다의 모래 같으리라. 10그들을 미혹하던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그곳에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영원무궁토록 밤낮 고통을 받으리라. 11또 내가 큰 백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니, 그의 면전에서 땅과 하늘이 사라졌고 그들의 설 자리도 보이지 않더라. 12또 내가 죽은 자들을 보니, 작은 자나 큰 자나 하나님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져 있으며 또 다른 책도 펴져 있는데 그것은 생명의 책이라. 죽은 자들은 자기들의 행위에 따라 그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더라.
4절: 두 그룹이 나오는데 그리스도와 함께 1000년을 통치하는 자들이 있는데 /심판이 주어진 자들과 목베임을 당한자들이 있다. 심판이 주어진 자들은 교회시대 구원받은 자들이고, 목베임을 당한 자들은 대환란 때 짐승의 표를 받지 아니하고 순교한 자들이다.
6절: 두 그룹이 천년왕국 때 통치.
7절: 천년동안 잡혀있던 사탄이 풀려 난다(2절)
8절: 이 사탄이 사람들을 미혹하여 하나님을 대적하여 마지막 전쟁을 일으킨다.
9~10절: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사탄과 대적자들을 삼키고, 드디어 사탄이 불못에 던져진다.
11~12절: 백보좌 심판으로 구원받지 못한 자들이 일시적으로 지옥에 있다가 심판받고 불못에 던져지는 모습.
교회시대에 구원받은 자들은 그리스도 심판석에서 심판받고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이 땅에 내려와 아마겟돈 전쟁에서 승리하고, 천년왕국에서 주님과 같이 통치하고, 천년왕국이 끝난 후에는 백보좌 심판이 있다.
13~15절: 이 백보좌 심판은 구원받지 못한 자들과, 교회시대가 아닌 대환란 때와, 천년왕국 때 구원받은 자들이 심판을 받는데 생명의 책에 기록되지 않은 자는 둘째 사망에 들어 가는 것이다(불못)
21장1~2절: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 오는데 ~
천년왕국 뒤에는 모든 것이 불로 사라지고 하나님께서 영원세계를 다시 시작하신다.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거처이고, 성전도 없으며, 교회시대 구원받은 자들이 살곳이다. (신부가 신랑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이 예비 되었더라)
우리들이 이와 같이 성경을 통하여 앞으로 일어날 마지막 일들을 알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