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사탄의 직책들 (Title)
1) 이 세상의 신: 고후4: 3~4
3그러나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려졌다면 그것은 구원받지 못한 자들에게 가려진 것이라. 4그들 가운데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여 하나님의 형상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광채가 그들에게 비치지 못하게 하느니라.
사탄이 이 세상의 신이기에 믿지 않는 자들을 마음을 어둡게 하여 빛이신 주님을 알지 못하게 방해하고 막는 일들을 하고 있다.
2) 공중권세의 통치자: 엡2: 2
전에는 너희가 그것들 가운데서 이 세상의 풍조를 따르고 공중 권세의 통치자, 곧 지금 불순종의 자녀들 안에서 역사하는 영을 따라 행하였으니
3) 악한 영적존재들의 주관자: 엡6: 12
이는 우리의 싸움이 혈과 육에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정사들과 권세들과 이 세상 어두움의 주관자들과 높은 곳들에 있는 영적 악에 대항하는 것이기 때문이니라.
정사들과 권세들, 어두움의 주관자들 등의 악한 영적존재들이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인간뿐만이 아니라 이러한 영적존재들까지도 사탄의 종노릇 하고 있다.
이렇게 악한 영적존재들이 사탄의 조종을 받기때문에 우리들은 이들과 영적전쟁을 하는 것이며 하나님께서도 이 세상의 신, 권세자인 이 사탄의 권세를 인정하신다.
4) 모든 교만의 자식들을 다스리는 왕: 욥41: 34
그가 모든 높은 것들을 바라보니 그는 모든 교만의 자식들을 다스리는 왕이니라.” 하시니라.
욥기 41장은 사탄인 리비야단의 모습을 자세히 알려 주는 말씀으로 이 사탄이 “모든 교만의 자식들을 다스리는 왕”이라고 말씀하신다.
이 사탄이 교만의 자식들을 다스리는 왕이기에 세상의 권세를 가진 자들은 사탄과 계약을 맺고 세상의 권세를 누리는 것인데 사탄은 이들에게 “내가 권세를 줄테니 네 혼을 달라”고 하는 것이다.
이 사탄은 예수님을 시험할 때에도 세상의 모든 나라들을 보여주며 자신에게 경배하면 권세와 영광을 주겠노라고(눅4:5~7)하고 있는 것에서 사탄의 정체를 확인할 수 있다.
마12: 26 성경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왕국이 있듯이 사탄의 왕국이 있다
그러므로 사탄이 사탄을 쫓아내면 그 자체가 갈라지는 것이니, 그러면 어떻게 그의 왕국이 서겠느냐?
5) 울부짖는 사자: 벧전5: 8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으라. 이는 너희의 대적 마귀가 울부짖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찾아 두루 다니기 때문이니라.
사탄은 지금 교회시대에도 울부짖는 사자처럼 삼킬자를 찾아 다니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구원을 받았다고 다 된 것처럼 착각하나 깨어있지 못하면 사탄에게 당하는 것으로 많은 구원받은 사람들이 구원받지 못한 사람보다 하나님의 사역을 더 방해하는 것을 보는데 바로 이런 자들이 사탄에 삼켜졌기에 사탄의control 안에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유다지파의 사자(계5:5)인 것처럼 사탄도 예수님을 모방하고 있다.
6) 빛의 천사: 고후11: 13~15
이것은 놀랄 일이 아니니 이는 사탄도 자신을 빛의 천사로 가장하기 때문이라.
빛의천사인 사탄의 종들은 “그리스도의 사도들로 가장”하고 “의의 종으로 가장”한 거짓 사도들이요, 기만하는 일꾼들이다. 사탄이 역사할 때 자신의 종들을 사용하는 것이다.
사탄은 지금 이 시대에 용의 얼굴로 우리에게 나타나지 않는다, 이와 같은 빛의 천사로 나타나는 것이다. 마지막 때는 빛을 보는 자가 많다 그 이유가 이 사탄이 빛으로 속이기 때문이다.
7) 이세상의 통치자: 요14: 30
이후로는 내가 너희에게 많이 말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이 세상의 통치자가 오나, 그는 내 안에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아니함이라.
8) 흑암의 권세자(골1: 13), 큰 용, 옛 뱀(계12:9), 리비야단(욥40:1), 끝없이 깊은 구렁의 천사, 다스리리는 왕(계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