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주님을 찬양해야 할 이유들. |
![]() |
수요일, 27 6월 2012 22:29 |
3. 주님을 찬양해야 할 이유들. 사24: 14 주의 위엄을 위하여 노래 사람들이 그들의 소리를 높여 주의 위엄을 위하여 노래할 것이요, 그들은 바다에서부터 크게 부르짖으리라. 주님의 재림 때 주님을 뵐 때 주님의 위엄에 찬양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1~15 상황 참조) 시138: 5 주의 영광이 크시기에 찬양을 드리고 정녕, 그들이 주의 길들을 노래하리니 이는 주의 영광이 크심이니이다. 시138: 4 진리의 말씀이 선포 될 때 찬양을 안 할 수 없고
시145: 3 위대하심으로 찬양을 돌리게 되고 주는 위대하시며 크게 찬양을 받으실 것이요, 그의 위대하심은 헤아릴 수 없도다. 출15: 11 주의 거룩함으로 찬양 오 주여, 신들 가운데 누가 주와 같으리이까? 누가 주와 같이 거룩함이 영화로우며 찬양받을 만큼 두려우며 이적들을 행하리이까? 구약때 주님을 본 자들이 자신의 죄의 모습을 깨닫고 주님의 위대하심과 거룩함에 경배하였다. 주님을 찬양하는 것은 내가 교회에서 찬양대이므로, 남들이 하니까? 맹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주님의 위대하심과 거룩하시기에 찬양을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단2: 20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찬양 다니엘이 대답하여 말하기를 “하나님의 이름은 영원무궁토록 송축받으시리로다. 이는 지혜와 능력이 그분의 것임이라.
다니엘이 왜 하나님께 찬양을 돌리고 있나? 시107: 8 선하심과 경이로운 일들에 찬양. 오, 그의 선하심과 사람의 자손들에게 행하신 그의 경이로운 일들로 인하여 사람들은 주를 찬양할지어다.
영이신 하나님께서 인간의 죄를 위하여 육신으로 세상에 오셔서 대속해 주심을 찬양. 대하20: 21 하나님의 자비 하심으로 찬양 또 그가 백성들과 의논하여 주께 노래하는 자들을 임명하여 군대 앞에서 나갈 때 거룩함의 아름다움을 찬양하여 “주를 찬양하라. 그의 자비는 영원히 지속됨이라.”라고 말하게 하였더라.
자비란 “마땅히 받아야 할 죄의 댓가를 면하여 주심”으로 하나님께서 거룩함과 공의로우심 만 있었다면 우리들은 존재하지 못할 것이다.
1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신들 앞에서 내가 주께 찬송하리이다.
1절: 세상에는 하나님뿐만 아닌 다른 신이 있고, 이 신들을 세상 사람들은 찬양하고 있다 사25: 1 경이로운 일들을 행하시고 그 일들을 신실하심으로 이루심을 찬양. 오 주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주를 높이고, 내가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이는 주께서 경이로운 일들을 행하셨음이요, 주의 옛 계획들은 신실함과 진리임이니이다 주를 높이고 주의 이름을 찬양을 하는 이런 자세로 주님을 찬양 하는데 이 찬양은 주님의 신실하심을 찬양 하는 것으로 주님께서 주님의 계획을 하나 하나 행하시고, 지키시기 때문. 눅1:68 구속하여 주신 주님을 찬양. “이스라엘의 주 하나님을 송축하라. 이는 주께서 자기 백성을 돌아보아 구속하셨으며 이스라엘이 주님을 거절하여서 복음이 이방인에게 넘어 왔고, 교회시대에는 주님을 믿는 자들은 누구나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가 주어졌다.(행13: 46, 18: 6, 롬11: 11)
이러하기에 유대인이 아닌 우리들은 더욱 더 하나님을 찬양해야 한다 시150: 2 능하신 행적들로 찬양 그의 능하신 행적들로 인하여 그를 찬양하며 그의 뛰어난 위대하심을 따라 그를 찬양하라.
하나님께선 말씀으로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말씀으로 우주를 창조 하시고 |
LAST_UPDATED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