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장로(감독)의 자격 |
![]() |
목요일, 14 6월 2012 22:41 |
2. 장로(감독)의 자격. 딤전3: 1~7 감독의 자격.
1만일 어떤 사람이 감독의 직분을 원하면 그가 선한 일을 사모한다는 그 말은 참되도다. 감독이 되려면 자격이 있어야 하는데 이 자격을 보면… 1절: “선한 일을 사모한다는 그 말은 참되도다”
(1) 원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2절:①비난 받을 일이 없어야 한다: 이 비난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함으로 인하여 받는
②“한 아내의 남편”: 이 구절을 혹 자들은 “한 번의 결혼”으로 잘못 해석하여 이런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동기가 있는데 “밥 존슨, 럭크만”박사같은 사람들을 공격하기 위하여 성경을 임의로 해석한 것이다. 한 아내의 남편이어야 한다는 말씀은 “일부 다처제”등 음행에 관한 것으로 여러 명의 아내를 둔 자는 장로의 자격이 없다라는 말씀이다. 그리고 한 아내의 남편이라 함은 여자가 아닌 남자만이 목사의 자격이 있음을 성경은 말씀하시는 것이고, 여자 목사는 비성경적이다.
③3절: 더러운 이익을 탐내지 아니하며 한 예로 많은 목사들이 성경대로 하지 않는 이유로/ “내가 그렇게 하면 교인들이 모이지 않는다. 또는 교단에서 쫓겨 난다” 등의 이유를 드는데 이것은 더러운 이익을 위한 것으로 이들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따르는 자가 아니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자가 아니라는 것을 이들의 말로서 알 수 있다.
④4~5절: 자기 집안을 잘 다스려 온전한 위엄으로~ 목사뿐만 아니라 위선적으로 믿음 생활을 하는 사람들도 언제가는 그 모습이 나타나게 되는 것으로 항상 하나님 앞에 솔직해야 하는 것이다.
⑤6절: 초신자는 자격이 안된다: ⑥7절: 외부사람들(구원받지 못한)로 부터도 인정받을 평판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자격들이 목사의 자격인데 이것을 갖추지 못하였음에도 목사의 직분을 행한다면 하나님께선 못하시게 하는 일이 있게 된다. 또한 성경공부를 잘 가르친다 하여서도 목사가 될 수 없음인데, 유명대학교 박사 출신이라 하여서 목사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닌 “ 하나님의 말씀대로 신실하게 행하는 자가”목사로 쓰임을 받는 것이다.(예수님께서 왜 어부들을 제자로 삼으셨는지를 알아야 함이다.) 정리하면 목사는 교회를 다스리고, 양떼를 돌보고, 본이 되며, 바른 교리를 알고, 가르치는 자가(엡4: 11) 목사의 자격이 있는 자이다. 그 다음이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무장” 되어야 한다 ⑦행6: 1~7 *4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에 전념하는 자.
1그 당시에 제자들의 수가 늘어나고 그리스인들이 히브리인들에 대하여 불평이 일어나니 이는 1절에서 보듯 교회내에 이방인과 유대인 사이에 문제가 발생하여서,목자인 사도들은 교회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자신들의 여력으로만 치리하는 것이 어렵게 되자, 집사를 임명 하는 말씀 가운데 목사가(장로인 사도) 하는 일이 나타난다.(4절) 4절: 기도, 말씀의 사역 사도들이 하는 일들 중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가르치는 것이 중요한 것인데 교회가 커지게 되어서 많은 일들이 발생함에 따라 사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 할 수 없게 되고, 목사 혼자서 모든 일들을 할 수 없는 관계로 집사들을 세우게 되는데… 이 집사는 교회 내에서 성령충만하고, 지혜가 충만하며 믿음으로 충만한 자이다.(3~4절, 5절) 그러나 지금의 교회에서는 교회에 참석한지 얼마되지 않은 사람들을 집사, 장로로 세우고 있는데 이것은 영적으로 무지한 일이고, 더러운 욕심을 채우기 위한 일들로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는 일이 아니다. 세 번째로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집사의 자격을 본다. |
LAST_UPDATED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