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하나님께선 성경 전체에서 하나님의 분명한 뜻을 명령. |
![]() |
화요일, 15 5월 2012 23:07 |
2. 하나님께선 성경 전체에서 하나님의 분명한 뜻들을 명령. 성경은 구원받지 못한 세상의 죄인과 구원받은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원하시는 뜻이 있음을 말씀하신다. 벧후3: 9 주의 약속은 어떤 사람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우리에 대하여 오래 참으시어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다 회개에 이르게 하려 하심이라.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같이 주님께서 늦게 오시는 것과 성도들을 데려 가시지 않고 심판을 늦추시는 이유가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다 회개에 이르게 하려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뜻"이고 하나님께선 성경 전체에서 하나님의 뜻을 말씀하신다. 1) 모든 일에 감사하라. 살전5: 18 모든 일에 감사하라.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에 관한 하나님의 뜻이니라.
모든 일에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이런 연유로 감사하는 일이 어렵지만, “슬픈일, 나쁜 일, 어려운 일에 감사하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어기는 것이 된다. 2)거룩한 삶. 살전4: 3~6 하나님의 뜻은 거룩함.
그리스도인이면서도 거룩한 삶을 추구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징벌하시는데 하나님의 뜻은 세상과 성별하여 거룩하게 사는 것을 말씀하신다. 본문의 내용대로 거룩한 삶을 살지 못하면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말씀에 복종치 않는 삶으로, 그리스도인으로서 실패의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3)권세자와 인간의 법에 복종 벧전2: 13~15
13주를 위하여 인간의 모든 법령에 복종하되, 권세 있는 왕에게나 세상의 권세자들을 원칙적으로 하나님께서 세우셨고 이들은 악을 행하는 자들을 처벌하고, 선을 행하는 자을 칭찬하라고 세우신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하지 않는 자들이 있어서 세상에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지만, 하나님께선 권세자를 세우신 목적이 13~14절과 같은 이유이고, 15절에선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말씀하신다.
그리스도인이 세상에서 악을 행함으로서 벌을 받으면 안되고, 선을 행하여야 함이며, 하나님께선 일반적인 전체적인 사람들에게 준 뜻이 아닌 구원받은 자들에게 각자가 해야할 일들인 하나님의 뜻이 있는데 이 하나님의 뜻은 각 개인이 다 같지 않을 수 있고, 다를 수 있다. 예로)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을 목사, 어떤 사람은 집사, 성도, 선교사로 부르시어, 각 사람의 책임이 있는 것이나, 목사로 부르심을 받은 사람이 “목사는 힘이 드니까 나는 선교사로 나간다”고 한다면, 이 사람이 결정한 일은 선한 일이지만 “하나님의 뜻을 어긴 것”으로 100%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지키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선 개인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각 개인들에게 보이시고 알려 주시기를 원하시나, 하나님께선 각 개인에게 하나님의 뜻을 보여 주실 때 모든 것을 한꺼번에 보여 주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들은 함께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뜻을 한번에 모두 보여 주신다고 그 사람이 다 하나님의 뜻을 감당할 수도 없음이고, |
LAST_UPDATED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