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과 성경의 역사.
기초성경공부1에서 성경의“영감성, 보존성, 정경”에 대하여 공부 하였고 오늘 교리공부는 구원받고 난 후 성경에 대하여 흔들리지 않고 굳건히 바로 서기 위한 교리공부이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정확하고, 무오한 것으로 이 하나님의 말씀은 죄인인 인간들을 구원하여 주시고, 거듭나게 하셔서 믿음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 주신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은 구원받은 자들에게는 최종권위이기에 성경을 공부 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이 성경이 하나님께서 보존 하신대로 있었으면 사람들은 성경에 대한 권위를 인정 하였을터인데 사탄은 이 성경을 변개함으로써 믿음에 혼동을 가져왔고, 많은 이단들이 만들어졌으며, 믿는 자들을 배교하게 하였다.
성경은 우리들에게 영감으로 주신것 뿐만아니라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서 보존 하셨다
이 성경이 지금까지 어떻게 보존 되어 왔으며, 이 성경은 또 어떻게 공격당하여, 변개되었는지를 공부한다.
첫 번째로 하나님께선 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얼만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가를 성경에 기록하셨는데…
시138: 2 모든 이름 위에 크게 하심
내가 주의 거룩한 전을 향하여 경배하고 주의 자애하심과 주의 진리를 인하여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니 이는 주께서 주의 말씀을 주의 모든 이름 위에 크게 하셨음이니이다.
주의 말씀에서 이 말씀은 소문자 word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하시는 대문자 Word를 말씀 하시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모든 이름 위에 두셨다고 하신다.
지금 이 시대의 목사와 신학자와 교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변개 되었다고 하여도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다”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사람들이 생각해야 하는 것은
모든 이름 위에 두신 이 성경을 하나님께서 지키시지 않으시고 바뀌도록 놔두시겠는가? 라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성경의 원본이 없으므로 올바른 하나님의 말씀은 지금은 있을 수 없다”라고 하고 있다
그러나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은 모든 하나님의 말씀은(66권) 하나님께서 영감으로 주셨고, 보존하심을 믿는다.
모든 환경과 인간을 통치하시는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원본이 아닌 필사본, 번역본일지라도 우리 인류에게 보존하여 주심을 성경대로믿는 사람들은 믿는 것이다
(몇 백년, 몇 천년이 지나면 원본이 없어지는 것을 하나님께선 모르시겠는가?)
성경의 원본이 없기에 하나님의 말씀이 없다고 가정한다면, 우리들의 믿음은 어떻게 되나?
그 믿음은 파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데 어떻게 믿음을 가질 수 있나?
변개된 성경이 본격적으로 나오는 1800년대 전까지는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구원을 받았다.
그러나 1800년 말 이후 “온전한 하나님의 말씀은 없다”라는 무리들이 나옴으로 이들과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과의 싸움은 시작이 되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말씀은 없고, 자신의 생각으로 성경을 변개시킨 것은 신약성경이 완성된 시기인 사도바울 때부터 있어 왔다.
고후2:17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 시키는 자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시킴으로써 이익을 취하는 여러 사람들과 같지 않고 오직 성실함으로써 또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로서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사도바울 때도 하나님의 말씀을 여러가지 동기로써 변개 시키는 자들이 있었다
이 성경 변개는 어떤 영의 조정을 받는 것으로 성경을 공부할 때 알 수 있는 것은 성경을 변개하는 것을 조정하는 자는 사탄이다
정리하면) 하나님의 말씀이 보존 되도록 역사 하심과 또한 자신의 종들을 사용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 시키는 사탄의 역사를 알았을 때 “어떤 것이 바른 성경이고, 어느 것이 변개된 성경인지를 공부하여야 하는 것이다.
약1880년 까지는 큰 문제가 없었으나, 이 후 “킹제임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다” 라는 자들이 나옴으로써 전쟁은 시작되게 되었다.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하여 기록 되고, 이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 어떻게 몇 천년이 지난 지금의 우리들에게 까지 전해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