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신실하게 사는 그리스도인에게도 왜 고난이 오는가 |
![]() |
화요일, 21 2월 2012 22:44 |
3. 신실하게 사는 그리스도인에게도 왜 고난과 박해가 오는가 딤후3: 12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모든 사람은 박해 실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모든 사람은 박해를 받을 것이라.
그리스도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할 때 세상으로부터 박해가 온다. 이 저주는 그리스도인이 말로서 그들에게 주는 것이 아닌 그리스도인의 삶의 모습이 “너희들은 잘못 되었다”는 것을 알려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곧 세상사람들과 똑 같은 행동을 하지 않고 “경건하거나, 경건 하고자 사는 모습”이 이들에겐 “너희는 죄인이다”라고 정죄하는 것이 되고, 세상 사람들은 경건한 삶을 원치 않기 때문에 자신과는 다른 그리스도인을 박해하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들은 우리 자신을 확인할 수 있는데 “내가 세상 사람과 잘 어울려서 그 속에서 사는가? 아니면 박해를 받는가?” 을 자신에게 질문하여서 경건한 삶을 살고 있는지 경건치 못한 삶을 살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고난을 허락(경험)하심으로써 주님께서 목적하신 일들을 정리해 보면...
고후1: 4~5 1)고난 중에 있는 자들을 위로할 수 있게 하신다 4절: “고난 중에 있는 사람들도 위로할 수 있는 것이라”: 그리스도인은 자신이 고난 받았을 때 위로해 주신 하나님을 경험 한 것으로 인하여 고난받는 자를 위로해 줄 수 있다. 반대로 그리스도인 중 교만한 자가 있어서 고난 당하는 사람을 조롱할 때 그 사람에게 그 고난과 똑 같은 고난을 조롱하는 자에게 허락하셔서 깨닫게 하신다.
5절: “고난이 우리에게 넘친 것같이 우리의 위로도 ~ 넘치기 때문이라” 2) 고난을 받음으로 더 깊이 주님을 알게 된다
고난을 통과하면서(박해를 받으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게 되고, 더 깊게 주님을 알게 된다.이 말은 빌3: 10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의 교제을 앎으로~ 이는 내가 그를 알고 그의 부활의 능력과 그의 고난의 교제를 알아 그의 죽음의 본을 따르려 함이며 고난을 통과 함으로 주님의 고난을 더 공감할 수 있게 되어서 그 자신은 힘을 얻을 수 있게 된다. 3) 고난을 통하여 인내을 얻게 하신다.
롬5: 3~4 환난(고난)을 경험하게 하심으로 인내를 얻게하시고 인내는 연단을 연단을 소망을 이룬다. 4) 주를 따르는 자가 되어서 믿는 자들에게 본이 된다
살전1: 6~7 환난으로 인하여 주님을 따르는 자가 되고, 믿는 자들에겐 본이 된다. 5)고난을 통해서 복음에 합당하게 된다.
빌1: 27~30 그리스도를 위하여 복음을 전파할 때 고난을 받고, 이 고난을 이김으로써 복음에 합당하게 여겨지게 되는 것.
살후1: 4~5 고난을 받는 것으로 인하여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주님을 섬길 가치가 있는 것을 저절로 간증하게 된다.(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하게 여겨지게 함) 6) 고난을 이김으로 면류관을 받는다.
딤후2: 3~5 고난을 규칙대로 견디어 내면 면류관 얻음.
딤후2: 9~13 복음으로 인한 고난을 참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지 않았을 때 천년왕국 때 다스리는 통치권이 있으며, 고난을 받고 박해을 받는 이유가 다 나쁜 것이 아니고 주님께서 우리들에게 목적하신 일들이 있는 것을 위의 6가지로 요약 할 수 있다. < 결론 > 구원받고 난 후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없게 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죄를 짓지 말아야 하고, 두 번째 징계를 하실 때 바로 자백하고 그 죄를 버려서 필요 없는 고난을 받지 말아야 하며 신실한 믿음 생활 통하여 오는 고난은 앞으로 올 천년왕국서 통치하게 되고,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면류관으로 이어지게 된다. |
LAST_UPDATED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