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과. 두 성품(Two Nature) |
![]() |
화요일, 07 2월 2012 20:06 |
5과. 두 성품(Two Nature) 기초성경공부1에서 “성별된 삶”, “그리스도인의 죄”을 공부 하면서 그리스도인이 죄를 지어선 안되며, 죄를 짓게 되면 징계를 당한다 등 기본적인 것들을 공부 하였다.
그러나, 구원받은 자들이 왜 죄를 짓는지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았다. 결론적으론 구원받은 자들에게는 두 성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죄를 짓게 된다. 이 두 성품을 이해하지 못하면 “구원을 받았으면 의인이라 하였는데, 왜 의인이 죄를 짓는가?”혼동을 하게 되고, 더 나가서 이상한 이단교리에 속게된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두 성품을 이해 하지 못하여 생긴 대표적 두 부류의 이단 교리 중 첫 번째가 “구원받은 사람은 완전히 바뀌어 죄를 짓지 않는다” 는 박옥수의 구원파 이고, 두 번째로“구원을 받은 자는 과거 현재 미래의 죄을 사함 받은 것이므로 구원 받은 자는 아무렇게 살아도 상관이 없다는 주장으로 유람선, 스쿠알렌 등의 사업으로 사회적 문제를 일으켰던 유병현, 권신찬의 구원파이다. 이 두 부류의 이단들이 이렇게 극단적으로 죄 사함을 주장하는 것은 “두 성품”대한 성경의 교리를 모르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성경을 찾아 보면서 그리스도인이 죄를 짓는 이유와, 이 죄를 어떻게 이길 수 있는가를 공부한다. 1.그리스도인이 왜 죄를 짓고, 죄는 어떻게 이길 수 있나?
구원은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하면 얻을 수 있는 것이다.그러나 구원받고 난 후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갖고 믿음 생활을 해야 하며, 이 믿음 생활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써 성장하고, 이 믿음으로써만 이 세상을 이길 수 있는 것이다. 기존의 교회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고 하면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로 가르치지 못하는 이유로 인하여 “마귀에게 정복당하여서 마귀의 길을 가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그리스도인에게 성경공부가 중요한 것이다, 고후5: 17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전 번 주 엡4: 4~5에서 공부하였듯이 영적침례인 “한 침례”을 받은 구원받은 자들로 이들은“한 몸”이고, “한 성령”에 의하여 “한 분주” 안으로 들어간 구원 받은 자들이다.
이 구절에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이러한 이유로 구원받은 자들을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하는 것이다. 반대로 구원받았다고 하면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지 않았다면, 그 사람은“입으로는 몇 백 번씩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였다”고 자백하였다 할지라도 구원받은 자가 아니다. 이 말은 구원받고 난 후 “새로운 피조물이 된 싯점이(증거들) 없었다면”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 이라는 것이다. 이것에 대한 좋은 예가 캐톨릭이다/ 이들은 “매일 고해성사하고, 미사 등 의식을 따름으로써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 이 사람들에게 “당신은 언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까?”질문을 하면 대답을 할 수가 없다. 왜? 이러한 캐톨릭의 의식으로는 “변화된 싯점(증거)”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 들어온 거듭난 사람들은 자신이 새로운 피조물이 된 것을 알 수 있다. 구원받기 전 자신이 갖고 있지 않았고, 생각조차 하지 못하였던 새 성품이 생겼기 때문이다.
새 성품이 생긴것을 알 수 있는 것들로서는 / 벧후1: 4~2
2하나님과 예수 우리 주를 아는 지식을 통해 너희에게 은혜와 평강이 더욱 많아지기를 바라노니, 하나님의 본성(성품)에 동참하는 자 될 수 있는 것은?
2절에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을 통해서 이다.
|
LAST_UPDATED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