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두 성품 5과. 두 성품(Two Nature)

교회 사진

5과. 두 성품(Two Nature) PDF 인쇄 E-mail
화요일, 07 2월 2012 20:06

5과. 두 성품(Two Nature)

기초성경공부1에서 “성별된 삶”, “그리스도인의 죄”을 공부 하면서 그리스도인이 죄를 지어선 안되며, 죄를 짓게 되면 징계를 당한다 등 기본적인 것들을 공부 하였다.

그러나, 구원받은 자들이 왜 죄를 짓는지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았다.
오늘은 “구원받은 자들이 죄를 짓는”원인을 공부하는 시간이다.

결론적으론 구원받은 자들에게는 두 성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죄를 짓게 된다.

이 두 성품을 이해하지 못하면 “구원을 받았으면 의인이라 하였는데, 왜 의인이 죄를 짓는가?”혼동을 하게 되고, 더 나가서 이상한 이단교리에 속게된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두 성품을 이해 하지 못하여 생긴 대표적 두 부류의 이단 교리 중

첫 번째가 “구원받은 사람은 완전히 바뀌어 죄를 짓지 않는다” 는 박옥수의 구원파 이고,

두 번째로“구원을 받은 자는 과거 현재 미래의 죄을 사함 받은 것이므로 구원 받은 자는 아무렇게 살아도 상관이 없다는  주장으로 유람선, 스쿠알렌 등의 사업으로 사회적 문제를 일으켰던 유병현, 권신찬의 구원파이다.

이 두 부류의 이단들이 이렇게 극단적으로 죄 사함을 주장하는 것은 “두 성품”대한 성경의 교리를 모르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성경을 찾아 보면서 그리스도인이 죄를 짓는 이유와, 이 죄를 어떻게 이길 수 있는가를 공부한다.

1.그리스도인이 왜 죄를 짓고, 죄는 어떻게 이길 수 있나?


전 번주에 성령침례를 공부하면서 “구원은 받았어도 성경을 모르고, 잘못 배운 성경 지식으로 인해서 마귀의 길을 쫓아가면서도, 자신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산다고” 착각하게 되는 것”을 배웠다.

구원은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하면 얻을 수 있는 것이다.그러나
구원받았다고 그리스도인으로서 모든 것이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구원받고 난 후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갖고 믿음 생활을 해야 하며, 이 믿음 생활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써 성장하고, 이 믿음으로써만 이 세상을 이길 수 있는 것이다.

기존의 교회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고 하면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로 가르치지 못하는 이유로 인하여 “마귀에게 정복당하여서 마귀의 길을 가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그리스도인에게 성경공부가 중요한 것이다,
성경의 지식이 있을 때 “그리스도인으로서 냉철한 머리와 뜨거운 마음”을 소유하게 되어서 세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것이고, 성경의 지식이 없을 때는 실패한 육신적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다.

고후5: 17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전 번 주 엡4: 4~5에서 공부하였듯이 영적침례인 “한 침례”을 받은 구원받은 자들로 이들은“한 몸”이고, “한 성령”에 의하여 “한 분주” 안으로 들어간 구원 받은 자들이다.

이 구절에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새로운 피조물이다.”라도 답하신다.

이러한 이유로 구원받은 자들을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 새로운 피조물은 구절의 후반부에서 “옛 것들은 다 지나가서 모든 것이 새롭게 된 자들이다.”라고 설명하신다.

반대로 구원받았다고 하면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지 않았다면, 그 사람은“입으로는 몇 백 번씩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였다”고 자백하였다 할지라도 구원받은 자가 아니다.

이 말은 구원받고 난 후 “새로운 피조물이 된 싯점이(증거들) 없었다면”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 이라는 것이다.

이것에 대한 좋은 예가 캐톨릭이다/ 이들은 “매일 고해성사하고, 미사 등 의식을 따름으로써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 이 사람들에게 “당신은 언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까?”질문을 하면 대답을 할 수가 없다. 왜? 이러한 캐톨릭의 의식으로는 “변화된 싯점(증거)”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 들어온 거듭난 사람들은 자신이 새로운 피조물이 된 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알 수 있나? / 은사주의자들처럼 뜨거운 것이 몸에 들어온 체험을 통해서가 아닌

구원받기 전 자신이 갖고 있지 않았고, 생각조차 하지 못하였던 새 성품이 생겼기 때문이다.

새 성품이 생긴것을 알 수 있는 것들로서는 /
구원받고 난 후 세상에 대한 가치관이 완전히 바뀌고,/
믿음의 형제를 보면 애틋하고, 만나면 기쁘고,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고, /
하나님을 사랑하게 되고, 성경을 읽게 되고, 하나님께 경배드리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등등의 일들이 발생함으로 알 수 있다.

벧후1: 4~2

2하나님과 예수 우리 주를 아는 지식을 통해 너희에게 은혜와 평강이 더욱 많아지기를 바라노니,
3그의 신성의 능력이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심에 따라 우리를 영광과 덕에
   이르도록 부르신 분에 관한 지식을 통해
그리 되기를 바라노라.
4이로써 우리에게 지극히 크고 귀한 약속들을 주심은 너희로 하여금 이 약속들을 통해서 정욕으로
   인해 세상에 있게 된 타락을 피하여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의 본성(성품)에 동참하는 자 될 수 있는 것은?

2절에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을 통해서 이다.
하나님의 지식이 없으면 구원을 받았을 지라도/ 3절 후반부의 “영광과 덕”에 이르지 못하고, 2절에서의 은혜와 평강이 등을 얻지 못하는 것이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