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성령님의 사역 내주(內住)하심. |
![]() |
목요일, 26 1월 2012 23:26 |
3.성령님의 사역 내주(內住)하심. 내주 하심은 성령님의 중요사역으로 이 뜻은 “성령님께서 구원받은 자 안에 들어 오셔서 성령침례를 해 주시고, 그 사람 안에서 떠나시지 않는다”라는 것이다. 엡1: 13 그분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 구원의 복음을 듣고서 그분을 신뢰하였으니 또 너희가 그분을 믿고서 약속의 그 성령으로 인침을 받은 것이니라. 구원받은 자들은 성령으로 인침을 받은 자들로서, 성령님은 구원받은 자 안에 한 번 들어 오시면 떠나시지 않으시기에 “인침을 받은 것”이라고 하는 것이다. 롬8: 9 그러나 하나님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 안에 있지 아니하고 성령 안에 있나니 이제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의 사람이 아니니라. 하나님의 영, 그리스도의 영이신 성령님이 그 안에 있는 자는 성령 안에 있는 자이고, 이 영이 그 안에 없는 자는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는 말씀이다. 우리들이/ 이 말씀을 통하여 주목할 것은, 은사주의자들이나, 대부분의 교회의 집회에서 “성령이여 오소서~”, “성령이여! 내게 임하소서”하는 것은 성령에 대하여 모르는 것이고,(성령님은 구원받은 자 안에 있어 떠나지 않으심) 이런 모습은 성령님이 그 사람 안에 없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자신을 사로잡을 때 나타나는 행동들임을 알 수 있다. 성령님은 구원받은자 안에 있기 때문에 롬8: 9에서서 “성령이 없으면 그의 사람이 아니다”라고 하시는 것이다. 고후1: 22 성령의 보증을 주심 그분은 또한 우리를 인치시고 우리 마음속에 성령의 보증을 주셨느니라. 구원받은 자들의 마음속에 성령의 보증을 주셨기에 구원받은 자들의 몸을 성전이라 하는 것이다. 고전3: 16~17 구원받은 자들은 하나님의 성전으로 하나님의 영이 거하심.
16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영께서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하나님의 영, 곧 성령이 그 안에 있는 자들의 몸은 하나님의 성전이라고 말씀. 고전6: 19~20 구원받은 자들의 몸이 성령의 전
19또한,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바 너희 안에 계신 성령의 전인 것을 알지 못하느냐?
이렇게 “구원받은 자들은 그 몸이 성전이고, 성령으로 영원토록 인치셨기에 성령님을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이다. 구원받은 자들은 그 안에 성령님이 내주 하시기에 “성령님을 슬프게 해서는 안되는 것”이다(엡4: 30) 이러하기에 성령님께 복종하는 생활을 해야 함이다.
구원받은 자들은 생활 중에서“성령님께 복종 하는가, 아니면 복종하지 않고 자기의 의지가 자신을 주관하는가”에 따라서 성령충만함과 충만치 못함이 결정 되는 것이다. |
LAST_UPDATED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