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삼위일체이신 하나님을 증명하는 말씀들 |
![]() |
수요일, 11 1월 2012 14:54 |
2. 삼위일체이신 하나님을 증명하는 말씀들. 히브리어로 하나님을 “엘로힘”이라고 하는데 이 이름 자체가 복수로(엘의 복수형) 삼위일체이신 하나님을 증거한다. 창1: 26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리를 ~우리의 형상대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우리의 형상대로 우리의 모습을 따라 사람을 만들자. 그리하여 그들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가축과 모든 땅과 땅 위를 기어다니는 모든 기는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니라. 복수이신 하나님을 볼 수 있는데 이 우리라는 단어를 볼 때 우리들은“하나님께선 한 분이면서, 세 분의 인격체임을 이해할 수 있다. 창3: 22과 창11:7절을 통해서 삼위일체 하나님을 찾아 볼 수 있다 창3: 22 주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우리 중 하나와 같이 되어~ 주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보라, 그 사람이 우리 중 하나와 같이 되어 선과 악을 알게 되니, 이제 혹 그가 자기 손을 내밀어서 생명 나무의 과실도 따서 먹고 영원히 살까 함이라.” 하시니라. 창11: 5~7 *7절 6절에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 7절에서우리가 내려가서~
6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보라, 백성이 하나요 그들 모두가 한 언어를 가졌기에 이런 일을 시작하였으니, 이제는 그들이 하기로 구상한 일은 아무것도 막을 수 없을 것이라.
o 구약에선 “주님은 한 분의 주”이시라고 하시는데(신6:4 ) 이 한 분 하나님의 신격이 롬1: 20 신격(GODHEAD: 사전적의미는 신성, 삼위일체) “세상의 창조 때부터 그분에 속한 보이지 않는 것들이 분명히 보여졌고 심지어는 그분의 영원한 능력과 신격까지도 만들어진 것들에 의해 알려졌으므로 그들이 변명하지 못하느니라.” 이 신격이 어떻게 나타났나? 몸의 형태로 나타나셨다고 하신다. 골2: 9 “그분 = 예수” 그리스도, 몸의 형태로 신격의 모든 충만함이 거하신다. “그분 안에는 신격의 모든 충만함이 몸의 형태로 거하시나니” 곧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삼위일체 하나님께서(신격) 몸의 형태로 나타나셨음을 말씀하시는 구절로서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증거하신다. 이렇게 보듯 성경에선 “한 분의 주만 계시다”고 말씀 하시는 동시에 이 신격에 대하여 말씀하시고, “이 신격은 복수”인 것을 관련구절들을 통해서 알 수 있음이다.
o 이 신격를 이해하기 위하여 우리 인간들이 잘 이해할 수 있는 하는 좋은 예들이 있다 태양의 예) 태양은 “빛, 열, 화학선(알파, 베타, 감마선)을 내보내지만 하나의 통일체이다.
보이기는 하지만 느낄 수는 없는 빛은: 하나님 아들을 나타내고, 또 두 번째로 우리들이 신격을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물이다. 물은 원소기호로 H2O로 표기하는데 이는:3개의 단위로 이루어져 있는데 수소2개와 산소1개로 이루어져 있는 통일체이지 각각 분리된 것이 아니다.
이 물은 하나이지만 세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세 번째로 신격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우리의 몸인 인간의 몸이다. 우리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태어낳기에(창1: 26) 우리의 모습도 하나님의 세 인격체와 같이 “몸, 혼, 영”으로 이루어진 삼위일체이다 살전5: 23 영, 혼, 몸으로 이루어진 형체인 인간. “화평의 하나님 바로 그분께서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까지 책망할 것이 없게 보존되기를 하나님께 기도하노라.”
몸: 예수 그리스도의 TYPE(볼 수 있는 존재) 이렇게 피조된 만물들을 통해서 신격을 설명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
LAST_UPDATED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