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대환란
대환란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 곳에서 말씀하시고, 구약에도 기록되었다. 이 대환란은 휴거 후에 올 것이고, 인간역사 이래 없었던 초자연적인 일들이 일어남을 말씀.
마24: 7~30
7민족이 민족을 대적하고,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으며, 기근과 역병과 지진이 여러 곳에서 있을 것이니 12불법이 성행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13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14이 왕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런 후에야 끝이 오리라. 15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리니, (읽는 자는 깨달으라.)
7절: 계6장,5~6절, 12절의 기근, 역병, 지진이 일어나는 대환란의 상황.
12절: 대환란 때는 무법천지가 되는 것으로 1900년 부터 가속화 된 것(은사주의)
13절: “끝까지 견디는 자”: 생명의 연수를 말하는 것? 죽을 때까지 견뎌야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닌 어떤 시대 곧 대환란 때 믿음을 지켜야 구원을 받는 것을 말씀
이 구절로 행위구원을 가르치게 되면? 행위로써 끝까지 견디어야 한다고 믿기에 구원을 가져올 수 없게 된다
14절: “왕국 복음”: 주님 재림 후 1000년 동안 왕국을 세우심을 볼 수 있다 (대환란 때 이 복음을 전함)
15절: 깨닫지 못하는 자들이 많다 (멸망의 가증한 것: 적그리스도로 이 자를 메시야, 그리스도로 알고 숭배)
16~18절: 멸망의 가증한 것이 오기 전에 유대인들은 도망해야 하는 것.
19~20절: 적그리스도의 표를 받지 않으려면 이 구절들의 일들이 이르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대환란 때의 일들을 말씀
21~22절: 이 날들이 계속되게 되면 “다 죽거나, 순교당하여서 모두 적그리스도의 표를 받게 되기에 “주님을 기다리고 깨어 있을 때에 주님이 오실 때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을 말씀.
23~24절: 이 일은 지금부터 시작 되었는데, 대환란을 준비하기 위하여 거짓 목사들이 나타나서 거짓 이적과 표적들을 행하고 있다.
30절: 주님께서 오심.
이와 같이 관련구절들을 보았을 때 교회가 휴거 된 후 어느 싯점에서 대환란이 도래하고 이 기간에는 엄청난 사건들이 있게 될 것이다.
○대환란 기간을 설명하는 구절들.
야곱의 고난기간이라고 대환란을 표현 한다 그 이유는
주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을 만드시고, 모세를 통하여 율법을 주셔서 이 율법에 순종하면 복을 주시고, 순종치 않을 때 저주를 주신다고 하셨는데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지 않았고, 예수 그리스도가 오셨어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러한 이스라엘은 바빌론 포로생활부터(기원전660년) 지금까지는 저주받은 시기이다. 그러나 주님께선 지금 에레미야 때 예언 하신 것을 실행하시려고 준비하시고 계신 것이다.
렘30: 4~9
7슬프도다! 그 날이 크므로 어떤 때도 그와 같지 않나니 그 날은 야곱의 고난의 때라. 그러나 그는 그 고난에서 구원을 받으리라.
7절: 대환란 기간을 야곱의 고난의 때 라고 하신다.
대환란을 야곱의 고난의 때라고 하시는 이 말씀을 통해 교회시대에 대환란을 통과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잘못됨을 지적할 수 있어야 한다. 대환란 때는 관련구절들을 보았듯이 예수 그리스도만 믿고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
이 야곱의 고난의 때는/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불복종 한 것을 하나님께서 심판하시고, 하나님을 알게 하시어,/ 회개하는 남은 자들을 고난에서 구원시켜 주시는 기간이다.
이 기간은 적그리스도가 권력을 갖고,/ 세상의 모든 악한 자들이 하나가 되어/ 하나님을 대적하는 때이다. 이 대환란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하시는 두 가지 일은 첫 째가 이스라엘 백서을 징계하시고 회개시키심이고, 두 번째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모든 민족들을 심판 하시는 것이다.
○대환란 때 적그리스도가 일시적으로 하나님의 왕국을 차지한다.
계13: 1~ 11~17
1내가 바닷가 모래 위에 서서 보니, 한 짐승이 바다에서 올라오는데,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졌더라. 그 뿔들에는 열 개의 왕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이 있더라. 5그 짐승이 큰 일들과 모독하는 말들을 하는 입을 받았으며 또 마흔두 달 동안 활동할 권세를 받았더라. 11또 내가 보니,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는데 어린양처럼 두 뿔을 가졌으며 용과 같이 말하더라. 12그가 자기 앞에 있던 첫째 짐승의 모든 권세를 행사하고 또 땅과 거기에 사는 자들로 하여금 치명적인 상처를 치유받은 그 첫째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더라. 13또 큰 이적들을 행하는데 심지어는 사람들 앞에서 불을 하늘에서 땅 위로 내려오게 하더라.
이 시기는 모든 사람들이 적그리스도를 숭배하는 시기이다.
11~12절: 표적과 이적을 행하고 예수님과 같이 죽었다가 살아나는 일을 행함으로 사람들은 속고 이 자를 경배하게 된다.
13~17절: 표적과 이적은 성령님께서 하시는 것이 아니라 거짓 목사, 무당 등 사탄의 영을 받은 자들도 할 수 있음을 알 때 속지 않는다.
|